타오바오 직구하다가 왠 사유서 제출인가..수량과다목록취하 당황하신분들 다 드루오세여.. ㄱ-

슬기로운 직구생활에 한참 빠진 응짜씨.
나 역시도 누군가와 처럼 귀찮은거 몹시 싫고 그냥 돈 더 주고 우리나라에서 옷 사입힐란다 스타일이었다.
그치만, 알바미는 주변에 옷 물려받을 곳이 없고
내 성격상 너무 아무렇게나 입혀서 키우는게 너무 싫어서 계절이 바뀌고 알바미가 쑥쑥 자라게 되면
1원이라도 더 저렴한 곳에 폭풍검색 해가면서
옷을 주문했더랩지..
하지만 우리나라 애기들 옷은 너무 비싸다.

그냥 비싸기만 한게 아니라
너.무.비.싸.다
어른들 옷 보다 훨씬 비싸다.
비싼거 강조는 여기서 끝내고,
제일 좋아하는 타오바오 쇼핑. 어김없이 계절이 바뀌고 가을이 다가와서 알바미 어린이집 등원룩에 데일리룩, 그리고 이번에 처음으로 플라스틱칫솔에서 대나무칫솔로 갈아탔는데 타오바오에 엄청 저렴하길래
왕창 쟁여서 같이 주문을 했더랩지.

내 배대지는 '타배'인데 배송료 결제까지 문제없이 다했고 통관수속중인 물품을 보면서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 ,두둥..
타배에 접속했더니 이런 어처구니 없는 쪽지가 와있었다.

2번정도를 아무탈 없이 직구성공을 했기에 이런거 너무 당황스러웠따.
그리고 ㅜㅜ 저 쪽지받자마자 도대체 수량과다목록취하가 뭔데 뭐냐고 하면서 폭풍 검색을 해보았지만, 친절하게 알려주는 사람은 그 누구도 없었다..
혹여나 나 처럼 아무것도 모르고 이 글을 클릭한 당신에게 알려드리자면
<사이트 공지사항 캡쳐본>
대한민국 세관은 목록통관과 일반통관에서 모두 면세는 '자가 소비'의 경우만으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세관에서는 동종 제품의 수량이 많거나, 수량이 2~5개라도 동일한 사이즈의 제품일 경우 개인 사용 범위를 벗어난다고 판단하여 목록통관을 취하하거나, 일반 통관의 경우에도 과세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고객님들의 주의 요망 드립니다.
의류나 바디용품, 캔들류의 경우 한번에 많은 수량을 주문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30개가 초과되는 경우는 거의 예외없이 목록취하가 되거나, 일반통관의 경우도 과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격자료 요청들이 수반되어, 주문 내역도 체크하게 되면, 개인을 가장한 사업자이거나, 공동구매, 양도 목적 등의 사유가 아닌지도 조사하게 됩니다.
유의하셔서 불필요한 세금납부나 통관 지연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고객님의 주의 당부 드립니다.
즉 말해서.
한품목에 많은 수량을 주문하게 되면은 잡는다는거.
내가 주문한 목록중 걸릴만한 걸 찾아보면은
옷이야 늘 알밤이껄 주문했다지만 이번에는
방그리 옷까지해서 같은 디자인의 옷을 80사이즈 110사이즈 이런식으로 여러개 주문하다보니 이것도 의심스럽고
제일 의심가는놈은 역시 칫솔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칫솔은 자주 바꿔주고 하기때문에 직구 특성상 늦게 도착해서 미리 대량으로 주문해놓자 하면서 20개 정도 주문한게 내생각에는 덜미가 잡힌듯 ㅜㅜ
뭐 어쨋든 친절한 타배 관리자님께서 서류를 제출하시라 쪽지를 주셨기에..
구매내역캡쳐본 (내이름이 확인되게 캡쳐요망함. 헌데 한 집에서 많이 산 품목들은 품목을 스크롤하면은 위에 내이름이 안보이는 사태가 일어나는데 에라이 모르것다 품목이 많은걸 내가 무슨방법으로 이름을 나오게하나 하면서 그냥 캡쳐 주욱했다)

결제내역캡쳐본 (이건 카드로 결제를 해서 카드 승인문자 캡쳐함.이름나오게 결제한 카드내역 찍으라는데 명세서는 이름이 안나와서 이걸로 일단 올렸다)
사유서
제일 딥빡하는 사유서.

하나하나 트래픽번호 일일이 다 적고 무슨 상품인지 왜 샀는지 사유를 다 적었다. 이거 왜 샀는지 보면서 적고 있자니 나 물품샀는데 뭔가 범죄를 저지른 기분이 든다.
직구 카페 들어가서 혹여나 나 같은 사람이 있는지 검색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모냥..
어떤분은 사유서 자주 쓴다며.. 그냥 개인이 쓴다는 티를 팍팍 기재해서 구구절절 써주면 된다는데 ㅜㅜ 나도 그래서
첫째 알바미랑 둘째 방그리 입을거라고 계속 강조하고 칫솔은 자주 갈아주고 여러명이 쓰니까 많이 주문했다고 강조했따..
일단 처음 쪽지 받았을때는 내가 이런거 까지 해야되나, 지금 추워져서 애들 옷 빨리 받아야되는데 하 짜증난다 이런 식이었다면. 지금은 머 에라 모르것다. 빨리 통관만 다 되라 이런너낌.
잘되것지 뭐 . 누가봐도 내가 사업자 같지는 않을테지 ㅜㅜ (니생각...)
타배에서 서류 진행하고 완료되면은 다시 블로그 업로드 할 생각이니 여러분들도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마음을 걍 놓고 서류를 준비해주세요 ㅜㅜ 생각보다 별로 그렇게 어렵지 않더이다.
더 어려웠던건 상품 품절되서 판매자랑 중국어로 대화를 나눠야하는 그 상황이
나는 더 당황스럽고 힘들었.. ㅋㅋㅋㅋㅋㅋㅋ
어쨋든 월요일 상황보고 빨리 해결되길 ㅜㅜ